이번 글은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전망 및 주식 섹터와 관련주 정보를 비롯해 본 기업의 사업 분야 내용을 포함하는 두산에너빌리티(034020) 주식 종목 분석 내용을 제공합니다.
두산에너빌리티 기업 정보 개요
두산에너빌리티(034020)는 현대양행이라는 이름으로 1962년 설립된 기업입니다.
이후 1980년에는 중화학공업 구조조정을 하였고 이후 정부에 귀속되었다가 한국중공업이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2001년에는 두산중공업이라는 이름으로 상호를 변경하였습니다.
두산에너빌리티의 주된 사업은 담수 설비, 건설, 건설 중장비 및 엔진 개발, 토목, 건축 공사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두산에너빌리티의 관련주 및 주식 섹터, 테마주로는 핵융합에너지 관련주, 전력설비 관련주, 원자력발전 관련주, 수자원 관련주, 풍력에너지 관련주, 폐배터리 관련주가 있습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최근 루마니아에 원전 수출을 할 수 있다는 소식을 바탕으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의 해수담수화플랜트 건설 공사에 계약을 체결하였다는 호재 역시 두산에너빌리티 주가에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박차를 가하면서 태양광발전에서 풍력발전까지 다양한 매출 확대를 위한 계획을 선보이면서 앞으로 추가적인 발전 가능성을 볼 수 있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전망 및 기술적 분석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전망에 대한 내용을 즐거운 마음으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흐름은 최근 에너지가 넘치는 흐름을 보였다는 것에서 상당히 양호한 우상향의 모습을 보였습니다.
주가를 만드는 양상이 향후의 주가 흐름에도 중요한 포인트가 된다는 생각을 바탕에 두고 생각한다면, 현 시점에서의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상당한 파워를 내재한 상태라는 생각을 잠시 해보게 됩니다.
작년 10월과 11월 그리고 올해 2월과 3월의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반등은 그저 급하게 진행되는 것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다고 생각합니다.
급한 상승은 대체로 강한 상승력 만큼이나 추가 상승을 제대로 못하게 되는 안타까운 상황도 맞이하게 될 수 있는데요.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박스권 흐름을 보였다는 점에서 박스권 상단 가격은 상당한 부담이 되는 가격대가 될 가능성은 어느정도 염두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지난 상승에서는 박스권 상단에 너무 급하게 도전했다는 특징이 있지만, 지금은 박스권 상단에 양호하게 그리고 준수하게 도전하는 흐름으로 생각합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식 수급 측면에서도 최근 매수세가 양호하게 들어오는 부분도 빼놓지 않고 생각할 부분이긴 합니다.
하지만 22000원대와 23000원대는 비교적 강한 저항 가격대가 될 가능성도 충분히 생각해야 한다는 점과 함께 최근 이평선이 수렴된 구간을 비교적 빠른 기간 동안 상향 돌파한 것이 다소 마음에 걸리는 요소 입니다.
조심까지는 아니더라도 최소한 이식은 해야 할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평선 저항은 모두 돌파했지만, 당연히 라운드 피겨 저항부터 각종 보조지표적 저항 가격대도 수두룩하다는 점은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전망을 충분히 고려하는데 있어 핵심 포인트라는 점을 이야기 드리고 싶습니다.
만약,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전망을 긍정적으로 바라본다면, 22000원은 일단 돌파해 나가는 강력한 힘이 나타나야 하며, 추가 가격 구간으로는 23000원 저항을 돌파하는 것이 다음으로 넘어야 할 높은 산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한번에 모든 상단 가격을 돌파해나가는 강력한 매수세와 수급이 뒷받침된다면 모르지만, 지금 상황에서는 막연한 기대는 조금 어려운 상황이라 생각됩니다.
특히, 지난 4월과 5월 하락 시기에 매수해서 손실권에 있는 대기 매물대도 충분히 점검하는 것 역시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차트를 바라보고 분석하는데 있어 중요한 점검 포인트라는 점을 이야기 드리고 싶습니다.